2023년 1월 6일 금요일

컬쳐캐쉬 사용처 정말 완벽하게 정리해 드려요!


컬쳐캐쉬 사용처 이보다 완벽할 순 없다.

최종_최최종 정리편!


오늘은 컬쳐캐쉬 사용처 및 새롭게 리뉴얼된

컬쳐랜드의 소식까지 함께 전해드려볼게요.


오늘의 메인 주제인 컬쳐캐쉬 사용처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쇼핑 탭에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사용처에서 쇼핑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쿠폰 탭에 들어가면 다양한 쿠폰들도 컬쳐캐쉬로 구입을 하실 수가 있어요.


쇼핑 제휴처 목록과, 쿠폰 제휴처 목록

각각 나누어서 정리해드려볼게요.



1. 쇼핑 사용처 리스트







2. 쿠폰 사용처 리스트





2023년 1월 7일 기준 사용처 목록들을 모두 정리해드렸는데요.

불과 몇 년전과 비교해보아도 사용처가 정말 다양해졌다는게 한 눈에 보이네요. 또한, 컬쳐랜드 사용처는 앞으로도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전에는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도서를 구매하거나, 영화를 볼 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라고 정의하곤 하였는데, 요즘에는 일상 생활에서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좀 더 폭 넓게 정의되는 것 같아요.




지류/온라인 문화상품권 사용 변경 안내!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과

컬쳐랜드 지류 문화상품권

사용 변경된 내용에 대해서도 말씀드려볼게요.


2023.1.1 이후 발행된 지류/온라인 문화상품권은

컬쳐캐쉬 충전 불가

즉, 2022.12.31 이전에 발행된 온라인,지류 문화상품권만 컬쳐캐쉬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의미인데요. 컬쳐캐쉬사용처 확인만 하고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구매했다가 충전을 못 하게 되었다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컬쳐캐쉬 충전을 하시기 전에 미리 발행일을 체크해주셔야 해요.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은 발행일에 관계없이

컬쳐캐쉬 충전이 가능합니다 !



컬쳐캐쉬 사용처 중 마땅히 사용할 곳이 없어서, 난감하다면?


앞서, 다양한 컬쳐캐쉬 사용처 목록을 정리해드려보았는데요.

만약 많은 사용처 중에서도 마땅히 사용할만한 곳이 없다면,

난감할 수 있겠죠!

그럴 땐, 문화상품권 현금화 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책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요즘은 친구나 지인의 생일 때 선물로 문화상품권을 주고 받는 경우도 많고, 학교나 회사, 그리고 각종 이벤트 행사를 통해 뜻하지 않게 컬쳐랜드 문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사용할만한 곳이 없다면,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더불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경우,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다보니 해당 기간을 넘기게 되면, 사용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충분히 고민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티켓팡을 이용하는 2가지 방법



컬쳐랜드 문상 현금화 업체를 이용하기 전에 체크해야할 사항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정식으로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곳인지 확인하기

2.수수료 확인하기

3.후기 및 만족도 살펴보기

4.입금까지 소요되는 시간 확인하기

5.운영시간 확인하기

.

.

이 외에도 여러 사항을 전반적으로 살펴보신 후에 문화상품권 현금화 업체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식으로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곳인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필수적으로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보편적인 상품권 매입업체의 경우 사이트의 하단에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해당 사업자번호를 토대로 정식업체 등록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사업자번호 탭 클릭-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정식업체여부 확인하기 )

해당순서로 미리 체크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기까지, 약 60여개가 넘는 컬쳐캐쉬 사용처 그리고, 만약 위의 사용처들 중, 마땅히 사용할 만한 곳이 없을 경우 대안책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려보았는데요.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구매하였거나, 선물받게 되었을 경우, 다양한 제휴처를 통하여 직접 사용을 하는 것이 아무래도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2023년 1월 7일 기준으로 제휴처 목록을 정리해보았는데 앞으로는 더 확장될 수도 있기 때문에, 추가 제휴처가 확인된다면 한 번 더 관련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컬쳐캐쉬 사용처 완벽정리편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컬쳐캐쉬 사용처 정말 완벽하게 정리해 드려요!

컬쳐캐쉬 사용처 이보다 완벽할 순 없다. 최종_최최종 정리편! 오늘은 컬쳐캐쉬 사용처 및 새롭게 리뉴얼된 컬쳐랜드의 소식 까지 함께 전해드려볼게요. 오늘의 메인 주제인 컬쳐캐쉬 사용처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